[더뉴모하비  The new Mohave] 흡기매니폴터 흡기 세척시

 

 

 

탈거 및 장착
1.
배터리 (-) 터미널을 분리한다.
2.
엔진 커버(A)를 탈거한다.

3.
라디에이터 그릴 어퍼 가드(A)를 탈거한다.

4.
흡기 에어 호스 및 에어클리너 어셈블리를 탈거한다.
(1)
AFS 커넥터 (A)를 분리한다.
(2)
브리더 호스 (B)를 분리한다.
(3)
흡기 에어 호스 클램프 (C)를 풀고, 에어클리너 어셈블리 (D)를 탈거한다.

체결토크
호스 클램프: 0.3 ~ 0.5 kgf·m
에어클리너 어셈블리: 0.8 ~ 1.0 kgf·m

5.
인터쿨러 인렛 호스(A)를 탈거한다.

체결토크
클램프 토크 캡볼트: 0.5 ~ 0.7 kgf·m

6.
인터쿨러 인렛 호스 & 파이프 어셈블리(A)를 탈거한다.

체결토크
클램프 토크 캡볼트: 0.5 ~ 0.7 kgf·m
파이프 고정 볼트: 1.0 ~ 1.2 kgf·m

7.
흡기온도 센서(A)를 분리하고, 인터쿨러 아웃렛 호스(B)를 탈거한다.

체결토크
클램프 토크 캡볼트: 0.5 ~ 0.7 kgf·m

8.
커넥터를 분리한다.
(1)
에어 컨트롤 밸브 커넥터 (A)
(2)
레일 압력 센서 커넥터 (B)
(3)
부스트 압력 센서 커넥터 (C)
(4)
글로우 플러그 커넥터 (D)

9.
연료호스 (A)를 탈거한다.

10.
EGR 파이프 (A), 오일 레벨 게이지 (B)를 탈거하고, 솔레노이드 밸브 진공 호스 (C)를 분리한다.

체결토크 :
A: 2.0 ~ 2.7 kgf·m
B: 1.0 ~ 1.2 kgf·m

11.
솔레노이드 호스 & 파이프 어셈블리 (A)를 탈고하고, 인렛 어퍼 매니폴드(B)를 탈거한다.

체결토크 : 1.0 ~ 1.2 kgf·m

12.
커넥터를 분리한다.
(1)
연료 온도 센서 커넥터 (A)
(2)
오일 압력 스위치 커넥터 (B)
(3)
람다 센서 커넥터 (C)
(4)
E-VGT 컨트롤 액추에이터 커넥터 (D)
(5)
레일 압력 레귤레이터 밸브 커넥터 (E)
(6)
가변 스월 액추에이터 커넥터 (F)
(7)
연료 압력 레귤레이터 밸브 커넥터 (F)

(8)
배기가스 온도 센서 커넥터 (A)
(9)
DPF 차압 센서 커넥터 (B)
(10)
E-EGR 컨트롤 밸브 커넥터 (C)
(11)
RH 인젝터 익스텐션 커넥터 (D)

(12)
LH 인젝터 익스텐션 커넥터 (A)
(13)
EGR 쿨러 바이패스 솔레노이드 커넥터 (B)
(14)
냉각 수온 센서 커넥터 (C)

13.
브라켓 (A)를 탈거하고 LH 노이즈 커버 (B) 및 RH 노이즈 커버를 탈거한다.

체결토크 : 1.0 ~ 1.2 kgf·m

14.
연료 피드, 리턴 호스 및 파이프를 탈거한다. (FL 그룹참조)
15.
고압연료 파이프(레일 to 레일, 레일 to펌프)를 탈거한다. (FL 그룹참조)
16.
브리더 파이프 어셈블리 (A)를 탈거한다.

체결토크
M6 볼트 : 0.8 ~ 1.2 kgf·m
M8 볼트 : 2.0 ~ 2.6 kgf·m

17.
엔진커버 마운팅 볼트(A)를 탈거하여 터보차저 오일 피드 파이프 (B)를 로어 인렛 매니폴드에서 분리한다.

체결토크
엔진 커버 마운팅 볼트 : 2.0 ~ 2.7 kgf·m
오일 피드파이프 Eye 볼트 : 2.7 ~ 3.3

   
터보챠져 오일 피드파이프 아이볼트의 개스킷은 항상 신품을 사용하여 장착할 것.
18.
인렛 로어 매니폴드 (C)를 탈거한다.

체결토크 : 1.0 ~ 1.2 kgf·m

   
인렛 로어 매니폴드는 스월컨트롤 액추에이터와 매우 미세한 규정값에 맞춰 조립되어 있다. 스월 컨트롤 액추에이터 링크 샤프트를 매니폴드에서 분해하거나 재조립 하게되면, 이 값이 변경되어 성능이 저하될 수 있으므로 스월컨트롤 액추에이터를 매니폴드에서 분해하지 않는다.
19.
인렛 매니폴드 개스킷을 탈거한다.

20.
장착은 신품의 개스킷을 사용하여 탈거의 역순으로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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