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하비
[더뉴모하비 The new Mohave] 엔진오일 정보
Thinking Management
2017. 1. 23. 14:37
1. |
엔진 오일의 상태를 점검한다.
오일의 변색, 수분 유입 여부, 점도 저하 등을 점검한다. 오일의 질이 눈에 띄게 불량한 경우 오일을
교환한다. |
2. |
엔진 오일량을 점검한다. 차량 수평상태에서 엔진 웜 업 이후 엔진을 정지하고 약 5분이 지난 뒤 엔진
오일량이 게이지의 "F"와 "L" 사이에 위치 하는지 확인한다. "L"보다 낮은 경우 누유를 점검하고 "F"까지 오일을
보충한다. |
엔진 오일 등급
ACEA 등급 : DPF 장착시-C3,
DPF 미장착시-B4
API 등급 : CH-4 급 이상
SAE 점도 : 온도별 점도 분류 참조

모든 작동조건에서 최상의 성능과 최대의 보호를 위해 반드시 다음과 같은 윤활유를
선택한다.
1) |
ACEA 등급 분류의 요구 사항을 만족해야 한다. 단, ACEA 규격의 엔진 오일이 없을 경우 제한적으로
API 규격의 엔진 오일(API CH-4 이상)을 사용할 수 있다. |
2) |
주위에 온도 범위에서 적절한 SAE 등급 번호를 가져야
한다. |
3) |
용기에 SAE 등급 번호와 ACEA 등급 분류가 표시되지 않은 윤활유는 사용하지
않는다. | |
• |
오일이 장기적이고 반복적으로 피부에 접촉하는 경우 피부 지방성분의 파괴, 피부의 건조, 염증등을 유발시킬
수 있으며 또한 오일 내부의 유해물질이 피부암을 유발 시킬 수도 있다. |
• |
오일과 피부의 접촉 빈도를 가능한 한 최소로 하며 보호용 피복 및 장갑 등을 착용한다. 피부에 묻은
오일은 물과 비누 또는 핸드 클리너 등을 사용하여 깨끗이 세척하고 가솔린, 시너, 솔벤트 등은 사용하지
않는다. |
• |
환경보호를 위해 폐유는 반드시 지정된 곳에서 적절히 처리해야만
한다. | |
1. |
오일 필러 캡을 탈거한다.
(1) |
32mm 렌치(A)를 이용해서 오일 필터 캡(B)을 서서히 푼다. 필터 여지가 캡과 같이 탈거되는데,
이때 오일이 엔진에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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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오일 필터 여지(A)를 탈거 및 O-링(B)을 교환한다.

(2) |
서비스 키트로 제공되는 여지와 O-링을 캡에 교환할 수 있으며, 탈거한 O-링은 재사용하지
않는다. | |
3. |
여지가 캡에 조립된 상태로 오일 필터 캡을 조립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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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오일 필러 캡을 개방한 다음, 오일 팬 드레인 플러그을 탈거하여 엔진오일을 충분히
드레인시킨다. |
5. |
드레인 플러그(A)를 다시 조립한다. 이때, 반드시 신품 개스킷을 사용하고, 탈거한 개스킷을 재사용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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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오일 주입구로 신품 엔진 오일을 주입한다.
오일 용량:
전체 : 7.8 L
오일팬 : 6.4 L
교환용량(필터포함) : 7.4 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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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체 용량의 1/2을 먼저 주입하고 약 1분 경과후 나머지 1/2을
주입한다. |
• |
오일레벨게이지로 확인하여 FULL 선이상 주입하지 말
것. | | |